책이 발간된지 6년이 넘어 따로 학습 가이드는 업데이트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VisualAcademy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ASP.NET & Core를 다루는 기술 관련 보충 강의 재생 목록을 함께 참고하여 학습하면 좋습니다.

학습 가이드 및 보충 강의

이 페이지를 통해서 "ASP.NET & Core를 다루는 기술" 책에서 다 다루지 못한 내용과 보충 강의를 진행합니다.
현재 페이지는 책이 절판되는 그날까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책의 내용과 관련한 모든 질문은 현재 사이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셔도 됩니다. (게시판은 회원가입이 필요하나, 암호는 단방향으로 암호화되어 있고 데모 사이트이기에 주기적으로 회원 테이블을 초기화시킵니다.)

정오표(오탈자 확인)
Visual Studio 2019 설치하기
Visual Studio 2019 설치하기 강좌를 참고하세요.
ASP.NET Core 5.0 개발 환경 구축
ASP.NET Core 5.0 시작하기 강좌를 참고하세요.
ASP.NET Core 2.1 개발 환경 구축
ASP.NET Core 2.1 시작하기 강좌를 참고하세요.
23장의 내용은 위 강좌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ASP.NET 개발 환경 구축(2017년 11월 버전)
ASP.NET 4.7.1과 ASP.NET Core 2.0.2 개발 환경 구축에 대한 강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Visual Studio 2017 출시

Visual Studio 2017 커뮤니티 버전이 정식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책에서 사용되는 모든 소스는 모두 2017에서 실행이 됩니다. 2017년 3월 8일 이후로는 모든 개발 학습은 Visual Studio 2017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 Visual Studio 2017 버전의 개발 환경 구축 강좌를 참고해 주세요.

Visual Studio의 버전이 2017로 올라감에 따라서 ASP.NET Core 프로젝트와 관련해서 주의할 점은, Visual Studio 2015의 ASP.NET Core 프로젝트에서 project.json 파일을 사용해서 주요 패키지(DLL) 파일을 NuGet으로 참조해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Visual Studio 2017의 ASP.NET Core 프로젝트에서는 project.json 파일 대신에 기존 프로젝트에 NuGet으로 참조를 추가하는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project.json으로 특정 NuGet 패키지를 참고하는 경우는 모두 프로젝트 또는 프로젝트의 종속성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나타나는 NuGet 패키지 관리 메뉴를 통해서 참조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ASP.NET의 2가지 큰 영역에 대한 완성된 데모 소스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충 강의(책을 보시면서 추가로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1. 4장 보충 강의

    HTML 체크박스
ASP.NET 기본형 게시판 만들기 강좌

아래 경로를 통해서 ASP.NET 기본형 게시판 만들기 동영상 강좌가 진행됩니다.

http://www.dotnetkorea.com/BoardList?BoardName=Basic